[아이폰/아이패드]Code:-8028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2021-01-25 오후 3:37:00
상세내용

Code:-8028 네트워크 상태 불안정으로 서버와의 통신이 정상 연결되지 못했습니다.


특정 강좌의 강의에서만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Kollus Player 내장 플레이어 사용 설정(꺼짐 ↔켬)을 변경 후 정상 재생유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에도 동일한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고객센터 > 1:1 장애 상담] 게시판으로

아래 정보를 기재하여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오류코드(메세지) :
- 수강방법(스트리밍 or 다운로드) :
- 단말기 정보(모델명) :
- 강좌명/강의회차 :

 

 

 

스트리밍 재생 중 버퍼링이 발생해요!
2021-01-25 오후 3:08:00
상세내용

모바일 기기로 스트리밍(즉시 수강) 시 버퍼링이 발생한다면 네트워크 영향으로 생기는 증상입니다.


카페, 학원, 관공서 등 공용 wifi를 이용하고 있다면 모바일 데이터(LTE, 3G, 5G)로 연결하여
동일하게 버퍼링이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드리며, 특정 강좌의 강의에서만 버퍼링이 발생하는 경우
[고객센터 > 1:1 장애 상담] 게시판으로 아래와 같이 강좌정보를 기재하여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오류코드(메세지) :
- 수강방법(스트리밍 or 다운로드) :
- 단말기 정보(모델명) :
- 강좌명/강의회차 :

 

로그인을 했는데 자꾸 로그아웃 됩니다.
2021-01-25 오후 2:32:00
상세내용

현재 이용중인 모바일 기기 내에 기존의 접속기록이 정상적으로 삭제되지 못한 상태에서 재접속이 진행되는 경우

자동 로그아웃 또는 중복로그인 오류메세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용하는 기기에 따라 하단의 경로로 이용기록 삭제 후 재이용시 정상 이용 가능합니다.


* Android 운영체제 기반 기기
​[인터넷 -설정 -고급 -개인정보 보호 -쿠키,앱데이터,방문기록 삭제] 후 실행중인 어플 모두 종료하여

홈페이지 재접속하여 확인
 

 

* iOS 운영체제 기반 기기
[설정 -safari -쿠키, 앱데이터, 방문기록 삭제] 후 실행중인 어플 모두 종료 후 홈페이지 재접속하여 확인

 

 

[아이패드] Mac 전용 플레이어를 통해 영상이 재생됩니다.
2021-01-25 오후 2:11:00
상세내용

IOS 13.1 ver. 이상 업데이트 된 iPAD OS의 경우 [Safari-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의 기본값이 활성화 되어 있어

Safari 로 컨텐츠를 재생할 경우 디바이스를 정확히 판단하지 못하여 콜러스 플레이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어 아래와 같이 Safari 옵션을 변경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 > Safari > 웹 사이트 설정 >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 모든 웹 사이트 OFF로 설정 변경


 

 

[아이패드] 모바일기기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또는 인트로 영상만 반복 재생되는 경우
2021-01-25 오후 2:10:00
상세내용

IOS 13.1 ver. 이상 업데이트 된 iPAD OS의 경우 [Safari-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의 기본값이 활성화 되어 있어

Safari 로 컨텐츠를 재생할 경우 디바이스를 정확히 판단하지 못하여 콜러스 플레이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어 아래와 같이 Safari 옵션을 변경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 > Safari > 웹 사이트 설정 >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 모든 웹 사이트 OFF로 설정 변경


 

 

모바일 수강 시 화면 분할 지원되나요?
2021-01-25 오후 2:00:00
상세내용
모바일 수강 시 화면 분할 서비스는 보안 정책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주소가 유효하지 않기 때문에 Safari가 해당 페이지를 열 수 없습니다.
2021-01-22 오후 4:55:00
상세내용

아이폰/아이패드 기기를 통해 즉시수강 또는 다운로드 수강 시 

아래와 같이 메세지가 발생하는 경우 [App Store]에서 Kollus Player 를 설치한 이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ode:-8682 '인증 정보 확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2020-12-30 오전 11:09:00
상세내용

[Code:-8682] 다운로드 받은 파일 재생시 플레이 재생기간이 종료된 경우 발생하는 오류 메세지입니다.

 

1. 단과강좌 : 수강기간 중 2회 다운로드 가능하며 다운로드 받은 시점으로 부터

                  48시간 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올패스 :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다운로드 시점으로부터 7일간 재생이 가능하며 

               7일 경과 시 갱신 또는 재다운로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ode:-8655 '인증 정보 확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2020-12-30 오전 10:47:00
상세내용

[Code:-8655] 등록된 기기가 아닌 다른 기기로 다운로드 시도 시 발생하는 오류 메시지입니다.
등록된 기기를 다른 기기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중복 가입 또는 2개의 계정을 사용 중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공장초기화 진행되었을 경우, 디바이스 ID가 변경되어 새로운 기기로 인식 됩니다.

 

시스템 권한 설정 동의 알림창이 떠요...
2018-01-29 오후 1:21:00
상세내용

Android 6.0 이상인 기기는 스트리밍 또는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 시 시스템 권한 설정 동의가 필요하므로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or - 메가엠디 스마트러닝 / Kollus Player - 고급 - 시스템 설정 변경 - 권한허용]



 

2. 태블릿 PC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 시스템 설정 변경 -  메가엠디 스마트러닝 / Kollus Player - 활성화]



 

[아이폰/아이패드]영상은 나오는데 소리만 나오지 않아요.
2017-11-22 오전 10:29:00
상세내용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Kollus 플레이어로 수강 시 영상은 나오는데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경우는

해당 기기가 진동 모드 또는 음소거 상태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어 진동 모드 / 음소거 해제 또는

[ Kollus Player > 설정 > 매너 모드에서 소리 강제 재생 ] 켜짐으로 변경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웹과 메가엠디 스마트러닝 어플 이용이 가능한 기기를 알려주세요.
2017-04-26 오후 3:22:00
상세내용

모바일 웹(m.megamd.co.kr) 이용 시 필요한 Kollus Player 안드로이드/IOS 운영체제 모두 지원되나

메가엠디 스마트러닝 어플의 경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만 지원되고 있습니다.(IOS 운영체제 지원예정) 
 

1.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1 버젼 이상 이용가능


2. iOS 운영체제
    iOS 8.0 버전 이상 이용가능

   ※ iOS 8.0 버전 이상 설치가 되지 않는 기기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니 다른 기기로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4 이하, 아이패드1 기종은 이용 불가합니다.)


   ※  iOS 8.0 버전 이상 기기라 하더라도 스펙이 낮은 기기에서는 모바일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러닝앱이란 무엇인가요?
2017-04-26 오후 3:16:00
상세내용

메가엠디 스마트러닝앱으로 PEET/M·DEET 동영상 강의를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JellyBean 4.1 이상 버전에서만 지원되며 IOS 운영체제(아이폰/아이패드) 단말기는 추후 반영될 예정입니다.)

 

[주요 기능]

 

1.수강중인 강좌

 - HD/일반 화질 스트리밍 또는 다운로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학습이 가능합니다.

 - 0.1배속씩 배속 재생(0.6~2.0) control이 가능하며, 초단위 시간 이동이 가능해 정밀하게 player 조작이 가능합니다.

 - 구간반복 및 북마크 기능을 통해 더 세밀한 학습이 가능합니다.

 - 올패스 강좌는 즐겨찾기 기능을 사용하여 한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강좌보관함

 - 다운로드된 강의는 '강좌보관함'에서 수강하실 수 있으며 네트워크가 끊긴 상황에서도 학습할 수 있습니다.

 

3. 독한모드

 - '독한모드'란 내가 집중해서 공부할 시간을 설정해놓고, 설정된 시간에는 차단된 앱에 영향을 받지 않고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합니다.

 - 독한모드는 통화와 SMS 그리고 학습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특정 앱 선택이 가능하며 설정한 앱 외에는

   모든 기능을 강제 OFF하게 됩니다.

 

4. 입시정보

 -  PEET/M·DEET  변화된 입시정보와 입시정보에 대한 궁금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설정

 - 플레이어의 기본배속, 빨리감기 시간, 화면방향 회전 등의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러닝 앱에서 직접 등록기기를 확인하고 변경이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시 용량관리를 위해 외장 메모리와 내장 메모리 선택이 가능하며 다운로드 가능한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러닝앱에서 기기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2017-04-26 오후 2:48:00
상세내용
기기등록은 스트리밍 수강 또는 다운로드 진행 시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스마트러닝앱에서 등록기기 확인 및 변경이 가능한가요?
2017-04-26 오후 2:33:00
상세내용

[등록기기 확인 및 변경 , 먼저 확인해주세요]

 

단과강좌

   다운로드 기기정보만 수집하며 올패스와 달리 스트리밍 기기 제한없이 수강 가능합니다.

◎ 올패스

   불법적인 강의 공유차단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자의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등록기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강좌를 구매하신 회원님께서 동영상 강의를 재생하시면 현재 접속하신 기기 모델명이 메가엠디 서버에 자동으로

    등록되며 등록된 기기를 통해서만 동영상 강의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등록되지 않은 기기에서는 동영상 스트리밍 불가)

  

    스트리밍 기기는 3대, 다운로드 기기는 1대까지 등록 가능하며, 등록된 스트리밍 기기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삭제 후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삭제는 4회로 제한됩니다.

  

    다운로드 기기로 등록된 기기는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하게 변경해야 하는 경우 메가엠디 고객센터(1661-8587)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러닝앱 [나의설정 - 등록기기 확인 및 변경] 메뉴에서 등록기기 확인 가능하며 모델명 우측 아이콘을

   클릭하면 등록기기 삭제가 가능합니다.

    

  

   
  

스마트러닝앱에서 독한모드란 무엇인가요?
2017-04-26 오후 2:24:00
상세내용

집중해서 공부할 시간을 설정하여 설정된 시간에는 불필요한 앱을 차단하여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독한모드는 통화와 SMS, 그리고 학습에 필요한 앱 외에는 모든 기능을 강제로 OFF하게 됩니다.

 

 

 

모바일웹에서 기기등록 및 강의 다운로드는 어떻게 하나요?
2017-04-26 오후 1:23:00
상세내용

모바일웹 m.megamd.co.kr 접속 

​[나의 인강 강의실 - 수강중인 인강 - 강좌 선택 - 즉시수강 or 다운로드 수강] 선택하여 수강하실 수 있으며

기기는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 기기등록을 하기 전 반드시 Kollus Player 어플을 먼저 설치하셔야 합니다.

※ 모바일 기기등록은 한 ID당 1대만 가능하므로, 신중하게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횟수는 한 강의당 2회에 한하며, 다운로드 시점으로부터 48시간 동안 재생이 가능합니다.

※ 올패스로 신청한 강좌는 모바일 다운로드 횟수는 무제한이며 다운로드 시점으로부터 7일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강의 재생 시간이 만료되어, 다시 다운로드를 받고 싶습니다.
2012-10-10 오후 7:07:00
상세내용

재생시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갱신] 버튼을 클릭하여  재다운로드 받지 않더라도

다운로드 받은 파일 재생시간이 갱신되어 바로 수강하실 수 있으며 다운로드 횟수는 1회 차감됩니다.

 

단과강좌

다운로드 횟수는 한 강의당 2회에 한하며, 다운로드 시점으로부터 48시간 동안 재생이 가능합니다.

올패스

다운로드 횟수 제한없이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하며, 다운로드 시점으로부터 7일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메가엠디에서 등록한 모바일기기는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있나요?
2012-10-10 오후 7:02:00
상세내용

이미 등록된 모바일 기기를 삭제 또는 변경하시기 위해서는

메가엠디 고객센터(1661-8587)를 통해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등록 기기는 월 1회 변경 가능합니다. (매달 1일 기준으로 초기화 됩니다)

모바일웹으로 강좌 수강 시 통신 요금이 많이 부과되지 않나요?
2011-04-14 오후 6:32:00
상세내용

모바일 강좌수강은 WI-FI 네트워크 환경에서 이용을 권장합니다.

이용하시는 이동통신사별로 무선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되기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3G,4G(LTE)네트워크 환경에서는 데이터요금이 과다 청구될수 있사오니 이점 반드시 유의바랍니다.

참고로 일반화질의 데이터양은 60분 기준 230MB 내외이며 HD화질의 데이터양은 400MB 내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바일웹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2011-04-14 오후 5:37:00
상세내용

인강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중인 강좌의 학습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메가엠디 공지사항, 캠퍼스 시간표 및 소식 등을 안내해 드립니다.